Killer Crossover

wooss2oov.egloos.com

포토로그



[스타리그]7월 8일자 박카스 스타리그 간단예상. 텨블넥X지

지난 경기 예상 및 결과(09.07.03)

A조 김정우 - 김정우
B조 문성진 - 정명훈
C조 김명운 - 김명운
D조 한상봉 - 조일장

- 다시 5할, 정명훈은 재평가 되어야 마땅할지도.



A조

박명수(Z) VS 이제동(Z) - 홀리월드

천재 박명수가 원탑 이제동을 만났다. 이제동은 페이스가 올라 있을 때 매를 꺾고 떨어지기 직전에 이영호를 잡으며 2승으로 죽음의 조에서도 원탑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나는 이 둘이 보여줬던 지난 프로리그의 배틀로얄 대전을 잊지 못한다. 하지만 명경기의 승자는 언제나 이제동이었고 페이스가 떨어진 지금에도 그의 저그전에 의심을 품기란 정말이지 힘들다. 박명수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면 모르겠는데 날이 바짝 선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이제동이 그의 무뎌진 감각을 되살리기에 스타리그의 저그전은 얼마나 좋은 무대가 되겠는가. 이제동 3승- 8강안착.


B조

손찬웅(P) VS 문성진(Z) - 아웃사이더

지난 3일자 예상에서 뼈저리게 느낀 점이 있다면 '고기도 먹어본 놈이 먹는다' 는 점이다. 문성진의 좋은 경기력, 나쁘지 않은 멘탈에 감탄하지만 2연준(2연속 준우승)의 정명훈, 4강을 찍어본 조일장을 무시했던 지난 예상의 참담한 결과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찮은이는 최근 전적이 아주 탁월하지는 않지만 경기력이 무너져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어찌되었든 그도 꿈의 스타리그에서 4강을 찍어본 적이 있는 젊은이다. 2패와 1승 1패의 동등한 압박 상황이라면 아웃사이더를 감안하더라도 손찬웅의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화승은 광안리가 날아갔지만 그렇기 때문에 개인리그 준비는 수월했을 것이다. ziziyo 1승 2패.


C조

김명운(Z) VS 김택용(P) - 단장의 능선

재밌는 경기다. 김명운은 표본이 많지 않지만 김택용을 상대전적에서 앞서고 있는 저그이다. (2승 1패) 데스티네이션에서 운영에 떡발렸던 비수1.0 시절을 되돌려 보면, 쥬인배는 이제동과 가장 흡사한 모습으로 김택용을 잡아냈었다. 하지만 비수 2.0 컨버젼 이후, 이제 당시의 운영으로 김택용을 잡을 수 있는 저그는 없다. 이제동을 상대로도 블루스톰, 데스티네이션 트라우마를 극복한 택이다. 그래도 한 가지 걸리는 것은 이 맵이 단장의 능선이라는 것이다. 무난한 운영으로는 토스가 좋았던 맵, 맵을 타는 택용이가 좋아하는 컨셉맵. 그런데 최근 저그는 이 능선에서 토스를 상대하는 무기를 얻었고, 그 무기는 바로 황장군님이 뽑아 들었던 히럴드랍 카드이다. 그리고 그 첫 재물은 바로 김택용이었고. 예상을 떠나 눈이 즐거울 듯. 아 물론 예상은 택이지 택. 2승 1패.


D조

신상문(T) VS 한상봉(Z) - 왕의 귀환

신상문의 레벨은 어디쯤에 있는가. 쵱의 오랄 태클을 되돌려 보자.

'정명훈의 라이벌은 이영호다. 신상문은 아니다'


우와 역시 최연성~ 하고 넘기기엔 충분했다만 그래도 우리는 신상문이 정명훈과 이영호의 어디쯤에 있다고는 생각했었다. 그런데 최근 그 생각이 조금 무너지고 있긴하다. 결정적으로 미라클 보이는 가볍다. 경쾌하고 잘하지만 무게감이 부족한 탓일까. 택리쌍은 차치하고라도, (과거의)육룡급 + 라덴에게는 항상 무너지는 느낌이다. 그것도 정말 아깝게, 한끗도 안되는 차이로 말이다. S와 A의 중간에서 바둥대고 있는 느낌, 하지만 스타일리스트이기에 호감이다. 더 잘했으면 좋겠다. 설이 길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신상문은 시즌 최고의 양민 학살자이다. 자신보다 조금 아래로 평가받는 선수들과의 맞대결에서 무너진 기억이 별로 없다. 또한 다수에게 있어 한상봉은 신상문에게 역부족인 상대다. 신상문 3승.

덧글

  • Theif 2009/07/09 00:45 # 삭제 답글

    오 경기결과가 나온 지금의 시점에서 볼 때,

    어떤 의미론 상당히 재미있는 글이 되어버렸군요 낄낄 (물론 악의는 없습니다 ^^;)

    - 평소에 우쓰님 이글루를 애독하는 1인 -
  • 우쓰우쓰 2009/07/09 09:27 #

    이거슨 악의가 있는 것이 아닙니까.ㅎㅎ

    작년에 잃은 줄 알았던 저주가 부활하는군여-_-;;

    팬 분들에겐 사죄의 말씀을....(왜?)
  • sdf 2009/07/09 00:48 # 삭제 답글

    ㅋㅋㅋ세개 싹다 틀렸네
  • 우쓰우쓰 2009/07/09 09:27 #

    허허 네개입니다. ㅎㅎ
  • sdf 2009/07/09 00:49 # 삭제 답글

    아 네개 ^^ㅋ 한상봉 진줄알았는데 이겼구먼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하면 다틀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계상으로 다틀릴확률은 1/16..답이없슴
  • 우쓰우쓰 2009/07/09 09:28 #

    본격 fd소환 글이 되어야 할텐데 아직 내공이....ㅎㅎ

    근데 1/16이면 어마어마한 수치는 아니군여.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