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ller Crossover

wooss2oov.egloos.com

포토로그



[스타리그]7월 3일자 박카스 스타리그 간단예상. 텨블넥X지

지난 경기 예상 및 결과(09.07.01)

A조 이영호 - 이제동
B조 송병구 - 송병구
C조 김택용 - 김택용
D조 고인규 - 신상문

- 역시 택뱅만이 내 맘을 알아주는 구나.



A조 

김정우(Z) VS 박명수(Z) - 왕의 귀환

이제동을 놓친 김정우, 이영호를 잡은 박명수. A조는 곧 죽어도 리쌍이 올라갈거라 생각했건만 박명수의 리듬이 너무 좋다. 최근 프로리그 매치업에서도 교촌이 매를 때려 잡았고 오늘은 두번째 조류 대전. 개인적으로 이 경기는 김정우의 그릇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바로미터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15연승의 승승장구 후 조금씩 흔들리는 김정우의 모습은 다듬어지지 않은 유망한 신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그리고 스타 역사에 그런 신예들은 발에 치일 정도로 많았다. 다만 나는 CJ 저그, 마재윤의 적자가 이 정도에서 무너질 거란 예상을 하기가 어렵다. 당대의 최강을 노리고 싶으면 이 위기를 벗어나야 하고 매정우라면 믿어본다. 김정우 1승 1패.


B조

정명훈(T) VS 문성진(Z) - 홀리월드

하이트의 저그라인은 특이하다. 아니 어쩌면 특별하다고 표현해야 맞는지 모르겠다. 저그가 토스를 상대할 때 보다 테란을 상대할 때 더 안정감이 있다. 그만큼 테란을 잘 잡는다. 과소평가를 넘어 평가 자체도 별로 안되고 있긴 하지만 문성진은 15승 2패의 테란전을 보여주는 박명수의 클론처럼 플레이 한다. 맛이 갔다지만 지난 경기 송병구를 잡는 그 경기력은 리얼이었다. 마찬가지로 정명훈은 특이 or 특별하다. 원탑 가능성까지 나오는 테란이 저그전을 반타작도 못하고 있다. 팀에 임요환-최연성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움을 넘어 씁쓸할 노릇이다. 최근 9승 1패로 정말 기세가 좋은데 그 중 저그전은 공군전 이주영을 상대로 벌쳐질한 것이 전부였다. 김명운과 진영수의 경기를 다시 보건대, 이 경기도 비슷한 결과가 나오지 싶다. 물론 국본이 저그전까지 끌어올렸음 싶지만 예상은 문성진 2승. 


C조

김창희(T) VS 김명운(Z) - 아웃사이더

개인리그의 쥬인배와 프로리그의 쥬인배는 어찌 그리 다른가. 팀을 어깨에 짊어지는 것이 얼마나 무거운지를 몸소 보여주는 김명운이 그런건 별로 아랑곳하지 않는 '오픈 마인드' 의 김창희를 만났다. 요새 슈퍼 비호감을 조금씩 호감으로 바꾸고 있는 대충선생은 최근 저그전 트렌드의 호혜를 받은 소수의 테란 중 하나다. 토막키즈 기질을 버리진 못했지만 팀내 강력한 저그들 사이에서 훈련된 그의 저그전은 무시할 수준의 그것이 아니다. 다만 현재 두 선수 모두 1승씩 거두고 있어 이번 경기에 사활을 걸 정도는 아니고 순위싸움이 치열한 하이트보다는 웅진에서 개인리그를 준비하는 것이 편할 것이 자명하다. 게다가 김명운은 어깨뽕을 내려놓으면 이제동에 버금가는 운영을 보여주는 저그다. 그의 유약한 마인드가 실력까지 모두 가릴 순 없기에 쥬인배 2승.


D조

조일장(Z) VS 한상봉(Z) - 단장의 능선

STX의 저그라인은 얼마나 풍부한가. 단장의 능선은 최근 김현우가 이제동을 '거의' 잡을 뻔 했던 전장이고 조일장은 그 연습을 도와줬을 스특스의 저그다. 넘치는 공격성 만큼의 시야를 갖지 못해 아직은 미완이지만 발전가도에 있는 것 만은 사실이다. 하지만 조일장의 저그전은 사실 신뢰하기가 어렵다. MSL 16강에 최근 저그전 에결을 가져간 쇼부봉은 최근 경기력이 김정우보다 좋다. 조병세-김정우-진영화라는 CJ 신예 3인방이 첫 풀타임 시즌의 어려움에 허덕이고 있는 와중에도 '나는 2년차다' 라며 차별화된 솔리드함을 보이는 중이다. 배틀로얄이 퇴출된 이후, 저그전은 다시 뮤탈에서 저글링으로 중심이 넘어간 듯 보인다. 조일장과 한상봉, 저글링의 현신인 두 선수의 경기는 치열할테지만 타고난 시야에서 한상봉에게 약간 더 점수를 주고 싶다. 한상봉 1승 1패.

  

덧글

  • IvyLeague 2009/07/03 12:42 # 답글

    박명수
    문성진
    김창희
    한상봉으로 ㄱㄱ




    박명수를 승자로 예측한 것은 요즘 하이트의 기세가 너무 무섭고 박명수의 저그전도 좋기에 승자예측해 보았습니다
  • 우쓰우쓰 2009/07/06 11:27 #

    이거슨 저주인가요^^ㅠ
  • 2009/07/04 01:56 # 삭제 답글

    위에분 어쩔;;
  • 우쓰우쓰 2009/07/06 11:27 #

    아....
  • IvyLeague 2009/07/06 13:12 #

    이..이럴수는 없어!!!!!! 내가 역성지라니!!!!

    이거슨 fd테란z만 하는 주술이란 말이다!!!!
  • 우쓰우쓰 2009/07/06 13:52 # 답글

    크크- 한두번 더 댓글 포스를 보여주시면 제가 포덕들에게 널리 알려 fd에 도전할 기회를 드리겠습니다^^ㅎㅎ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