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ller Crossover

wooss2oov.egloos.com

포토로그



[스타]주객 전도(부제:신상문 화이팅) 텨블넥X지


채팅 관련 규정에 대한 호불호는 예전에 이야기했던 것 같다.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찬성이다. 손찬웅 선지지 사건 때 단호하게 몰수패 선언했으면 될 일이었는데 그 때는 융통성을 발휘했던 심판이다. 그래서 결국 규정이 생겼다. '그래, 재량으로 판단하기가 어렵다면 규정으로라도 보완하자.' 라고 생각했었지.

근데 협회라는 것은 과연 초등학교의 학급회의 수준보다 낮은 것일까. '경기포기의사 = 패배' 라는 명제를 확인시키면 충분했던 그 사건으로 부터 참 이상한 규정이 나왔다.

'경기포기의사는 채팅으로 결정할거야. 근데 채팅은 GG, gg 아니면 안돼 이것들아~' 결단코 뒤는 사족이다.

나는 이영호가 치던 gg yo에서 어린 친구의 예의바름에 웃었고, 김택용과의 멋진 경기 이후 박성준이 입력한 'Good Game'에서는 카타르시스까지 느꼈다. 요컨대 보여지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ㅎㅎ, ww 는 눈에 거슬리긴 하지만) 그래도 백 번 양보해서 의도와 표현이 일치하면 좋지라고 넘어가보니 사족을 넘어 오지랖이 넓다 못해 찢어지는 멍청한 규정이 함께 있다.

◆ 제13조 경기포기의사 선언
경기포기의사 표시는 채팅창에 ‘gg(영문소문자), GG(영문대문자)’를 입력하는 것만 인정한다. 경기포기의사 및 ‘ppp(경기 일시 중단 요청)’ 이외의 문자를 채팅창에 입력 시 몰수패와 주의가 주어진다.(2009년 4월 11일부터 시행)


경기포기의사 선언 규정에 갑자기 끼어든 '경기 일시 중단 요청' 도 이해하기 어려운데, 'ppp 이외의 문자' 는 무언가. 그럼 PPP는 안되나. 그런데 더 황당한 일. 규정 제 8조에는 'p연타' 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단다.

'pp'를 입력한 신상문은 패했다. 그는 경기포기의사를 밝혔는가 아니면 일시 중단을 요청했는가. 그가 문제를 느낀 부분은 다름아닌 '모니터' 였다. 공인 PC라고 가져온 것이 지지직 거리는데 'p를 하나 더 누르지 않았다니 이런 후레 자식, 넌 좀 당해봐야돼 몰수패닷!!' 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그러니까, 참 재밌는 일이다.

규정이 있는데도 융통성을 발휘했던 심판들은 새로운 규정을 만들었는데 그 규정에 결함이 있다. 그런데 이제는 융통성을 발휘하지 않는다, 가 아니라 발휘할 역량이 없는 것 같다.

우리의 표현이 의사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그 누군가 그렇게 좋아한다는 '오해' 가 생기게 마련이다. 그 오해를 줄이고자 규정을 통해 어떤 기준을 설정하는 것은 옳다. 하지만 그 기준이' 여기선 오케이, 저기선 안돼' 라면, 그리고 그런 불합리함을 무기삼아 단호한 결정만이 내려진다면 그 사회는 어떠한가. 지금 충분히 보고 느끼고 있지 않은가.

신상문도 배워간다. 세상은 불합리로 가득하다는 것을. 그래서 나의 의사와 표현이 일치했고, 상대도 그 의사를 알아차렸는데 전혀 다른 형태의 결론으로 마무리 되어질 수 있다는 것을. 배웠으니 좌절하지 말고 일어나길 바란다.


농구 경기가 한창 진행 중이다. 상대의 맹공을 열심히 막은 A팀의 선수가 심판을 보며 외친다.
"타임 아웃! 타임 아웃!"
심판은 경기를 잠시 중단 시킨다. 그리고는 잠시 후에 이내 브리핑이라는 것을 하기 시작한다.
"타임 아웃을 세 번 외치지 않았기 때문에 A팀의 몰수패를 선언합니다."








덧글

  • 바른손 2009/05/04 15:09 # 답글

    이건 왠 개그인가 싶네요.허......
  • 우쓰우쓰 2009/05/06 02:07 #

    그러게요- 이제는 정신줄 잡을 때도 된 것 같은데...
  • 찌질이 2009/05/06 21:33 # 답글

    좀 어이가 없었죠. 신상문 개인장비 문제도 아니고 모니터 문제였는데다가 누가 봐도 PP 면 일시중지가 명백한데 말이죠. 그냥 아예 규정을 P 를 한번이든 두번이든 몇번이든 간에 치기만하면 일시중지 요청으로 해놓고 GG 규정은 그냥 없앴으면 합니다 ㅡㅡ;; gg 든 ww 든 머든간에 어차피 진 사람이 나가게 되어 있는데 무슨 그런거 까지 규정인가 싶네요. 뭐 좀더 스포츠화 하려고 하는건 알겠다만 좀 합리적인 규정은 아닌듯 싶습니다.
  • 우쓰우쓰 2009/05/07 09:28 #

    장비 문제를 떠나서 정말 황당한 일이죠.
    '살려주세요' 와 '살려줘' 는 정녕 다르게 받아들여져야 하나요.

    씨밤 공인 PC 세팅에나 심혈을 기울여주길 바랍니다-_-;;ㅠ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