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ller Crossover

wooss2oov.egloos.com

포토로그



[NBA ReCaP]081116 by 우쓰우쓰


애틀랜타 매들 VS 제이지 넷츠


1. wooss' comment : 수비가 무너져버린 매의 날개를 꺾어 버린 데빈 해리스.

예전의 돌파력은 잃은 지(안 하는 건지도 모르지만) 오래 됐지만 빈스 카터는 여전히 건재하다. 카터가 슛쟁이가 되었다고 비난하는 여론이 분명 있는 걸 알지만 그만큼 해리스의 리딩을 돕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같다. 덕분에 위스콘신 시절부터 닥돌이라면 아이버슨 저리가라고 했던 해리스는 적절한 사이즈와 싱싱한 젊음으로 백투백 경기를 모두 접수할 수 있었다.

토니파커와 드웨인 웨이드의 컨버전인 해리스에게 MIP를!! 지난 시즌 초반 케빈 마틴에게서 느꼈던 포스를 이 친구에게서 느끼고 있다. 게임을 전개하는 능력은 부족하지만 자신의 강점을 이용해 동료를 살릴 줄아는 모습은 훌륭하다. 발도 빠르고 손도 빠른데다가 강골이라서 쉽게 밀리지 않기도 하고.

매들은 6연승 후 3연패를 당했다. 더구나 어제 원정에서 무너진 팀을 홈으로 불러오면서 얼마나 벼렀을까를 생각하면 이번 패배는 1패 그 이상이 될듯;; 문제는 간단히 말해 수비이다. "너희는 두가지가 안되고 있어, 하나는 공격이고 나머지 하나는 수비야" 의 상황 보다는 낫긴 하다만-ㅎㅎ

우선 비비와 플립의 구멍 백코트 수비를 막아 줬던 건 2선에서 헬핑을 들어왔던 조쉬 스미스, 그리고 1선에서도 엄청난 운동량으로 상대의 돌파를 막아주던 조존슨의 존재 때문이었다. 스미스가 나가 떨어진 후에도 자자라는 몸빵이가 있어서 그나마 버텨주던 찰나였는데, 자자가 누워 버리니 호포드 혼자 지키는 골밑은 네츠의 놀이터가 되어버렸다. 에반스는 벤치 활력소 그 이상은 불가능한 선수인데다가 애틀은 원래가 스몰라인업인디-_-'' 완소 라이언 앤더슨의 활약은 보너스.(이천원 잊지 않겠다우)

무쇠체력 조존슨 역시 마크맨이 카터인데다가 자신의 공격을 신경쓰다보니 무너지는 팀 수비를 막을 수는 없었다. 결론은 애틀 벤치와 프론트 코트 뎁스의 문제ㅠ


2. Top performer :

데빈 해리스(33p, 10a, FT13/14!!) - 미니미니 닥돌계의 넥스트 제너레이션^^


3. Game Note :

워싱턴에서 주워온 자비스 헤이즈는 14득점의 알토란 활약 후 등 부상으로 부축받으며 나갔는데 부상이 심각하지는 않을 듯 하다.
뉴저지는 이틀 연속 게임 하이 득점을 갱신했으며 필드골 성공률도 55%로 역시 시즌 하이를 기록했다.
해리스는 부상 이전의 경기를 포함하여 3경기 연속(!) 30+득점을 기록 중이다.


4. saying :

"어택땅 모드였죠. 페인트 존을 지배하는 거요." , 데빈 해리스.
"하필 2경기 폭발할 때 우리를 만났네요." , 알 호포드, 데빈 해리스를 두고.



클블 기사단 VS 유타 부상즈


1. wooss' comment : 여전한 클블의 똥줄 농구, 그러나 여전한 클블의 킹제임스.

동부 원정 길에만 오르면 특유의 대인배 모드로 5할 이하 승률 팀에게 승리를 하사하시는 유타 재즈지만 클블과는 항상 박빙의 경기를 해왔다. '부저 is 루저' 를 외치는 친정 팀의 팬들에 대항해 좋은 스탯을 찍어주는 부저와 클블에 부족한 1번 몸빵을 잘 이용해먹는 데롱이 콤비에 메모가 일가를 끌고 나오면 상당히 상성이 좋지 않았다. 르브론도 키릴렌코의 세로 수비는 신경쓰였을 것이고.

그러나 오늘은 메모도, 데롱이도, 키릴도 없었다. 흐름이 좋은 클블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역시 상대의 전력과는 상관없이 클블은 3쿼터까지 똥줄 농구를 한다. 달리 말하자면 유타의 짜임새 있는 팀 농구는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를 줄이고, 기복없는 농구를 가능하게 한다. 슬로언 할배 만쉐이!!

그래도 주전과 비주전, 특히 에이스의 존재감이라는 것은 너무 커서 그런 기복없음 마저도 무색하게 만들어버리는 경우가 왕왕있다.

LeBron의 어마어마한 퍼포먼스가 2-3분간 지속되었고, 딱 그만큼의 차이로 클블은 리그 7연승을 거둔다.

모윌과 웨스트의 기용은 확실히 효과가 있다. 다만 모윌이 점점 수비 집중력이 떨어지고 있는 부분은 체크할 필요가 있다. 마냥 행복한 연승만은 아니었다.


2. Top performer :

르'질라'브론 제임스(38p, 7a, 5r FG 13/21) - 이제 여기에 니 이름 쓰는 것도 지겹다.


3. Game Note :

클블은 홈에서 6전 전승을 기록 중인데, 리그에서 홈 경기 무패팀은 딱 셋이다. (나머지는 유타와 포틀)
1,2,3 쿼터에서는 모두 버저 비터가 나왔다. 처음 두 개는 로니 프라이스의 장거리 샷들이었고, 3쿼터에는 깁순이가 한건.
르질라는 38득으로 평균 득점을 다시 올리며 2위 웨이드와 2점 가량의 차이를 냈다.
전반에 심하게 나가 떨어진 깁순이는 괜찮다고 한다.


4. saying :

" 우리는 오늘 경기로 게임을 할 땐 '누가 코트에 있는가' 하는 건 중요하지 않음을 배웠다고 생각해요." , 르브론 제임스 , 주전이 대거빠진 유타도 충분히 강하다며.















덧글

  • Hadrianius 2008/11/17 01:14 # 답글

    확실히 매는 분위기를 많이 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는데 아직은 그렇군요..
    비비가 잘 잡아주면 좋겠군요.

    그나저나 올해도 유타는 홈 스윗 홈인가요.
  • 우쓰우쓰 2008/11/17 01:40 #

    비비는 충분히 잘 잡아주고 있는데 문제는 부상이죠 뭐;; 그리고 해리스 같은 타입의 가드를 만나면 속절없을 것 같긴 합니다. 이래저래 스무스가 와줘야.

    유타는 뭐 언제나 홈스윗 홈이네요- 동부 원정만 오면 승률을 깎아먹는 센스^^
  • Dasein 2008/11/20 00:25 # 답글

    클블과 유타 경기 봤는데, 참 재밌더군요.

    모윌의 3점후 돌파후 쇼맨쉽이 압권이었습니다.
  • 우쓰우쓰 2008/11/20 11:04 #

    파지티브님 오랜만이네요^^ 클블 유타 경기에서는 사실 비주전으로 그런 경기력을 보인 유타가 정말 돋보였습니다. 모윌은 그냥 완소~~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